한국사회복지협의회, ‘2022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 개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된 나눔실천 유공자 포상

황재현 | 기사입력 2022/11/23 [14:35]

한국사회복지협의회, ‘2022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 개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된 나눔실천 유공자 포상

황재현 | 입력 : 2022/11/23 [14:35]

▲ 2022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 포스터  © 인디포커스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24일 오후 2,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2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를 개최한다.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는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에 참여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고자 201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이날 나눔대회에는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정책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사회복지 유공자, 나눔 관련 공모전 수상자, 아울러 나눔사업 홍보대사인 배우 최수영 씨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유튜브 채널나눔채널공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올해는 자원봉사, 기부식품나눔(푸드뱅크), 멘토링, 사랑나눔 등의 활동을 하며 주위에 모범이 된 159(보건복지부장관표창 78, 장관상 20,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표창 30, 협의회장상 31)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은 18년이 넘는 오랜기간 동안 지역 내 저소득 이웃과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위해 급식봉사를 해오신 정채진 씨, 지난 16년간 용산구푸드뱅크마켓을 운영하며 취약계층의 식사와 건강을 챙겨오신 송재우 씨 등 78명에게 수여된다.

 

또한 자원봉사, 멘토링 등 인적 나눔에 대한 국민 인지도 제고와 참여 유도를 목적으로 진행된 올해 공모전 입상자 총 51명은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수상한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복지서비스 사각지대 완화와 국민이 함께 만들고 누리는 복지사회 구현을 위해 다양한 인적 및 물적 나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은나눔으로써 행복을 느낄 수 있고, 이러한 행복을 느끼는 분이 많아질수록 우리 사회가 더 행복해질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인적 및 물적 나눔사업을 지역사회와 함께 하며,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메일 : cebunight@naver.com>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