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익스, ‘콩고민주공화국 공영매체 관리 역량강화 초청 연수’ 실시

황재현 | 기사입력 2022/11/20 [13:16]

코익스, ‘콩고민주공화국 공영매체 관리 역량강화 초청 연수’ 실시

황재현 | 입력 : 2022/11/20 [13:16]

 

▲ 공영매체 관리 역량강화 초청 연수에 참가한 콩고민주공화국 정보통신부 고위공무원 및 언론사 실무자 등이 한국국제협력단 앞에서 국내 관계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인디포커스


사단법인 코익스는 지난 7일부터 19일까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글로벌연수사업(CIAT) 특별 과정으로써 콩고민주공화국 정보통신부 고위공무원 및 언론사 실무자 14명을 대상으로 ‘DR콩고 공영매체 관리 역량강화초청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의 공영매체 관련 정책 및 언론의 공적 책임 제고 경험을 학습하고, 이를 통해 콩고 민주 공화국의 공영매체 관리 정책 수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연수를 통해 연수생들은 한국 정부의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PR조사 효과측정, 미디어와정치, 방송 프로그램을 통한 정책 PR, 인터넷 언론과 새로운 여론조성 방식 등에 대해 배우며,이를바탕으로 현재 콩고민주공화국의 공영매체가 직면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액션 플랜을 수립한다.

 

이뿐만 아니라 연수생들은 KBS, 연합뉴스, 방송통신위원회, 언론중재위원회 등 방송국과 언론 관련 기관 등에도 함께 견학한다.

 

콩고민주공화국은 1985년부터 벨기에의 식민지배를 받았으며, 1960년 독립한 이후에도 독재정치와 끊이지 않는 내전으로 아프리카의 최빈국으로 남아있다. 현재 내전으로 인해 가짜 뉴스가 그 어느 때보다도 국가안보에 큰 위협이 되고 있으며, 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정보통신부 소속 공무원들은 국가 대변인 및 가짜 뉴스의 검열을 수행하는 막중한 역할을 겸임하고 있다.

 

한진섭 코익스 대표는 이번 연수를 통해 콩고민주공화국 방송 및 언론의 자유와 공공성, 공익성을 보장하여 사회재 통합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메일 : cebunight@naver.com>
코익스 관련기사목록
  • 코익스, ‘콩고민주공화국 공영매체 관리 역량강화 초청 연수’ 실시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