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대상 시상식 성료

환경과 안전을 지키고 보호 하는 것, 선택이 아닌 필수며, 의무다.

김문정 | 기사입력 2022/11/19 [15:37]

제7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대상 시상식 성료

환경과 안전을 지키고 보호 하는 것, 선택이 아닌 필수며, 의무다.

김문정 | 입력 : 2022/11/19 [15:37]

▲ 18일 오후 2시 30분 서울중구 프레스센터 19층(매화홀)에서 제7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대상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김은호  ©인디포커스

 

지난 18일 오후 230분 서울중구 프레스센터 19(매화홀)에서 본지인 인디포커스 주관과 환경안전포커스 주최로 제7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대상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를 주최한 환경안전포커스 발행인 김은해는 인사말에서 우리가 지켜야 할 환경과 안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의무다고 강조했다.

 

허수탁 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구가 아프다는 증거로 셰계는 올 한해 많은 재난을 겪었으며 이는 곧 인류의 재앙을 불러올 수 있다는 의미다환경변화로 인한 재난과 재해는 지속적으로 어김없이 우리를 찾아올 것으로 보여진다라고 말했다.

 

이날 1부와 2부행사로 진핸되었다. 1부 포럼에서 환경부문 탄소중립과 산사태의 연관성으로 초록별생명평화연구소 최병성 소장이 발표했으며, 안전부문에는 아픈지구 왜? 우리가 지키고 할 일이라는 주제로 재난안전원 김동헌 원장이 발표해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재난안전원 김동헌 원장(왼쪽) 국회의장 공로장을 받은 손영채 박사(오른쪽) 사진/김은호 © 인디포커스

 

2부 환경실천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의장 공로장을 받은 손영채 박사는 ()그린환경본부 총재를 맡아 지구촌 살리기 운동과 환경 가꾸기 해양쓰레기 치우기 등 지속적인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해승 종합건축사를 운영하면서 건축물 인증제도에 따른 건축물 에너지효율 및 지속가능한 도시개발의 실현 및 친환경 실천운동의 공적을 기려 공로장을 받은 영광을 안았다.

 

 

환경부 장관상에는 오재환, 인천광역시장 표창장에는 가봉섭, 경기도지사상에는 하형주, 신재원, 김메삭, 전남도지사 표창장에는 김난이, 김세온, 장승현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환경안전포커스 자체 환경안전대상 일반상에는 조금복,박준우,신태순,김임수,서양,이무영,김근호,이미자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국회 의정 부문에는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의원, 무소속 윤미향 의원이 받았다. , 기초단체 부문에는 봉양순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이, 경기도의원인 양우식 도의원이, 김미경 고양특례시의원이 수싱의 영광을 안았으며, 끝으로 환경기자상에서는 신문고뉴스 이재상, 김혜령 기자가 공동취재의 엮할을 잘 수행한 공로로 공동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메일 : khh5307@gmail.com>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