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를 학사행정에 접목해 명실상부한 메타버스 캠퍼스로 거듭날 것”

김중건 | 기사입력 2021/12/02 [14:56]

“메타버스를 학사행정에 접목해 명실상부한 메타버스 캠퍼스로 거듭날 것”

김중건 | 입력 : 2021/12/02 [14:56]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 캠퍼스는  한국폴리텍대학이 메타버스와 AI정착을 위해 실시한 「메타버스ㆍAI 아이디어 및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김중건

 

(인디포커스/김중건)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는 한국폴리텍대학이 메타버스와 AI정착을 위해 실시한 「메타버스ㆍAI 아이디어 및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이디어 분야 대상을 수상한 동부산캠퍼스 행정처 이지수 대리는 “동부산캠퍼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메타버스 캠퍼스인 '동부산메타'를 둘러보고 아이디어가 떠올랐다.”며 “공간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에 전국 38개 캠퍼스를 두고 있는 우리 대학을 녹여낸 메타캠퍼스(가칭)를 통해 학점교류제, 공동 프로젝트실습, 비교과영역 학생교류 분야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38개 캠퍼스 중 가장 먼저 메타버스를 학사운영과 대학행정에 접목하고 메타버스 캠퍼스인 '동부산메타'를 실제 운영하고 있는 동부산캠퍼스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아이디어를 '부산메타'에 접목해 명실상부한 메타버스 캠퍼스로 거듭날 계획이다.

 

 한편, 2020학년도 취업률 80.8%를 기록한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기존 5개 학과에 AI를 융합한 학과개편을 통해 급변하는 산업의 흐름에 맞는 AI융합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교육기간 수업료 면제, 훈련수당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인

<이메일 : jgkim1717@naver.com>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