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기성세대들은 희망이 있는 세상 살았는데…”

“청년세대들은 극심한 갈등 겪고 좌절해”

김은해 | 기사입력 2021/12/02 [16:42]

이재명 “기성세대들은 희망이 있는 세상 살았는데…”

“청년세대들은 극심한 갈등 겪고 좌절해”

김은해 | 입력 : 2021/12/02 [16:42]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출처 = 이재명 후보 트위터)     ©

 

[인디포커스/김은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2일 한국방송회관 3층에서 열린 방송기자클럽 토론회 때 사실 우리 기성세대들은 정말 객관적으로는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미래가 있고 희망이 있는 세상을 살았고 그 기회들을 활용해서 과감하게 도전하고 일정한 성취를 해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토론회 모두발언을 통해 그런데 우리가 고도성장을 해오는 과정에서 불공정과 격차를 방치하는 바람에 엄청난 양극화가 이제 저성장이라고 하는 늪을 만들었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결국 청년세대들은 부족한 기회를 놓고 다투면서 극심한 갈등과 분열을 겪고 있고 결국 좌절을 하게 됐다고도 했다.

 

이 후보는 재차 그래서 저는 이 문제들을 해결하는 단초는 결국 성장을 회복하는데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 후보는 그러면서 사실 성장의 회복은 불공정하게 배분된 격차, 양극화, 이런 문제들을 완화하고 공정성을 확보해서 자원과 기회의 정상적이고 제대로 된 배분을 통해서 효율을 확보하면 다시 성장의 잠재력이 생겨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 후보는 저는 결국 이런 난제들을 해결하고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일은 국가 지도자, 또는 대통령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도 했다.

 

<이메일 : khh9333@naver.com>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