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이낙연 지지자에게 ‘일베’ 발언…“깊은 사과드린다”

김은해 | 기사입력 2021/10/15 [12:35]

송영길, 이낙연 지지자에게 ‘일베’ 발언…“깊은 사과드린다”

김은해 | 입력 : 2021/10/15 [12:35]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인디포커스DB

 

[인디포커스/김은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5일 일부 지지자들을 향해 일베 수준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 또 상처를 받으신 분들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일부 극단적인 행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비유와 표현이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송 대표는 우리 모두가 극단적인 행태를 지양하고, 함께 상처를 내지 않고 하나가 될 수 있는 민주당이 되도록 저부터도 솔선수범해서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다지금부터 이 순간 우리는 원팀이고, 민주당은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어 경선 중에 늘 있기 마련인 작은 차이를 넘어 민주정부 4기 창출이라는 역사적 책무를 완수하는 데 모든 역량을 모아야 한다경선을 하다 보면 상처 받는 것들이 많이 있다. 저도 많은 상처를 안고 가지만 함께 이겨내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특히 자신이 지지한 후보가 안 됐을 경우엔 상처가 더 크다. 이분들의 마음을 더욱 헤아리도록 저 자신부터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노무현 대통령님을 보내고 나서 눈물로 보내던 세월을 다시 생각하면서 우리의 작은 차이를 극복하고 하나로 모아갔으면 한다. 그런 용광로 선대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메일 : khh9333@naver.com>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