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만 군위군수, 국무총리 만나 “대구시 편입”등 현안 협조 요청

정부차원의 정책적 배려와 적극적 협조 부탁

추휘성 | 기사입력 2021/07/25 [16:19]

김영만 군위군수, 국무총리 만나 “대구시 편입”등 현안 협조 요청

정부차원의 정책적 배려와 적극적 협조 부탁

추휘성 | 입력 : 2021/07/25 [16:19]

▲김영만 군위군수, 대구시 편입 등 지역 현안 건의      ©사진=군위군

 

【인디포커스/추휘성 기자】김영만 군위군수는 지난 22일 국무총리실을 방문, 김부겸 국무총리와 면담을 해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과 통합신공항 건설 등 지역현안에 대해 설명했다.김 군수는 이 자리에서 통합신공항 유치 과정과 대구시 편입을 포함한 공동합의문이 나오게 된 과정을 설명하고 “군위군이 올해 안으로 대구로 편입될 수 있도록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정부의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성공적인 통합신공항 건설을 위해서는 접근성 향상이 중요하다”며 철도와 도로 등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사업에 대한 국가지원 SOC 확충을 요청했다.이날 김부겸 총리는 김영만 군수의 건의에 대해 공감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은 군위군의회와 대구시의회를 통과했으며 경북도가 8월 중 도의회의 의견을 듣겠다고 밝히며 속도를 내고 있다. 경북도의 절차가 마무리되면 앞으로 행안부가 이를 승인하고 법률을 제정하여 공포하는 것으로 편입 절차가 마무리된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은 통합신공항의 첫 단추이자 성공적인 개항을 위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라며 “금년 안으로 모든 절차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발로 뛸 것”이라며 광폭 행보를 예고했다.

<이메일 : starwar78@hanmail.net>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