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국민의힘, 일본 입장 아닌 대한민국 입장에서 지적하라”

김은해 | 기사입력 2021/07/21 [11:55]

송영길 “국민의힘, 일본 입장 아닌 대한민국 입장에서 지적하라”

김은해 | 입력 : 2021/07/21 [11:55]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출처=더불어민주당  © 인디포커스


[인디포커스/김은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국민의힘을 향해 무슨 일이 생기면 일본 입장에서 일본 자민당의 입장에서 우리 정부를 공격할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입장에서 대한민국 정당으로서 국민과 함께 고민하고 일본의 잘못된 태도를 함께 지적하는 초당적 자세를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한일) 정상회담 무산에 대해 정부의 감정적 대응 탓이다라는 해괴한 주장을 내놓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송 대표는 야당 김기현 원내대표이나 지도부에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부탁을 드린다야당이 우리 정부의 외교 등에 대해서 미비점을 지적하고 비판할 수 있다. 저도 충분히 필요가 있을 때는 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최소한 한·일간이던, ·중간이던, ·미간이던 무슨 이견이 생기면 대한민국과 대한민국 정부 입장에서 같이 협력할 것은 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이 한일관계, 누가 봐도 황당한 상황이 아닌가. 이순신 장군의 어록이 담긴 한국 대표단의 현수막 철거를 요구하면서 자신들의 욱일기 경기장 반입과 우리 선수단 앞의 욱일기 시위를 방치하고 있는 일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누가 감정적 대응을 했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문재인 정부는 한일관계를 정상화해보려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것 아닌가라며 그런데 국가원수인 대통령조차도 망언의 대상으로 삼았는데, 참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이메일 : khh9333@naver.com>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