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육현장 신속한 코로나19 방역점검 실시

학원 및 스터디카페 지도․점검

김문정 | 기사입력 2021/07/19 [11:15]

파주시, 교육현장 신속한 코로나19 방역점검 실시

학원 및 스터디카페 지도․점검

김문정 | 입력 : 2021/07/19 [11:15]

[인디포커스/김문정] 파주시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되는 코로나19에 대응, 학원 등 교육현장 일선에 대해 특별 방역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파주시, 교육현장에서 신속한 방역대응 모습  © 인디포커스

 

파주시는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과 함께 합동 점검반을 구성, 1일부터 17일까지 관내 학원 및 교습소 903개소 중 200개소를 점검했다. 그중 전파 위험도가 특히 큰 53개 어학원에 대해서는 전수조사를 실시해 지도점검을 마쳤다.

 

이번 합동점검에서는 학원 밀집 구역인 운정·교하, 금촌·문산 지역 학원 200개소를 방문해 출입명부 작성, 좌석 두 칸 띄우기, 마스크 착용, 환기·소독 실시 등 방역수칙 준수사항을 점검했고, 강사들에 대해서는 PCR 검사 및 백신접종 신청도 권고했다.

 

또한, 최근 개업이 잇따르고 있는 신규업종인 스터디카페에 대해서도 파주시 교육지원과 전 직원을 투입, 6개의 자체점검반을 편성해 1주일 동안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신규 두 곳을 포함, 55개소 업소를 대상으로 출입자 명부 관리, 이용자 간 거리두기 준수, 22시 이후 운영제한, 강화된 행정처분 기준 안내 등 현장지도 했다.

 

김윤정 파주시 교육지원과장은 최근 수도권 지역에서 확진자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방역 수칙 준수를 거듭 요청드린다앞으로도 학원 내 감염의 심각성을 강력히 안내하고 방역이 소홀할 수 있는 무인 스터디카페도 철저히 점검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