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환경안전포럼 및 환경안전실천대상 비대면 개최

기후변화 이제는 겸허하게 받아들여 철저히 대비하고 저탄소 노력에 힘쓰자.

김문정 | 기사입력 2020/11/22 [13:08]

제5회 환경안전포럼 및 환경안전실천대상 비대면 개최

기후변화 이제는 겸허하게 받아들여 철저히 대비하고 저탄소 노력에 힘쓰자.

김문정 | 입력 : 2020/11/22 [13:08]

 김은해 환경안전포커스 발행인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비대면으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었다.© 인디포커스 사진/ 아시아뉴스통신 백진욱 기자

 

[인디포커스/김문정]환경안전포커스는 지난 1120일 금요일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56, 오성빌딩 스튜디오에서 제5회 환경안전포럼 및 환경안전실천대상을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했다.

 

환경안전포럼 및 환경안전실천대상은 올해 5회 째를 맞이해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 포럼에서 글로벌에코넷 김선홍 상임대표가 환경영향평가 중요성, 지구촌안전연맹 채수창 대표가 소방안전 어떻게 지키나 등의 주제가 다뤄졌다.

 

기후변화가 우리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재난안전원 김동원 원장이 발표예정이었으나 개인적 사정으로 김은해 발행인이 대신 발표했다.

 

이어진 2부 시상식에서는 환경부 장관상을 차지한 은석아이앤텍은 탄소 저감효과의 제품 생산으로 우리나라를 넘어 해외수출 등 환경으로 경제를 이끄는 등 기여도가 커 선정되었다.

 

서울시장상에는 전찬성, 허수탁, 정승문, 경기도지사상에는, 이향란, 심억, 박래학, 인천시장상에는 김보민 등이 선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국회의원 의정부분에는 2020년 후반기 국정감사 피감기관을 상대로 송곳질의를 펼친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 국민의힘 임이자 의원이 선정되었다.

 

기초단체 의정부분에는 경기도의회 양경석의원, 서울시의회 김정환 시의원, 고양시의회 조현숙 의원, 수원시의회 강영우 시의원이 차지했다. 일반부문에는 김형주, 송맹심 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별히 감사의 마음을 당아 전한 감사패에는 임명식, 채수창 씨가 선정되었으며 공로패에는 김선홍 씨가 선정되어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비대면으로 치러진 행사를 진행한 김은해 발행인은 올해는 긴 장마와 폭우로 인한 피해로 지금도 그 고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많다면서 환경과 안전은 거역할 수도 배제할 수도 없다 우린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하며 날로 심각해져 가는 온난화로 인해 급속하게 변해가는 기후와 대기 오염 등 환경에 심각성을 고취 시키고 스스로 지키려고 노력하는 의식을 가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환경부,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환경실천연합회, 재난안전원, ()경기발전연구소, ()지구촌안전연맹, 글로벌에코넷, 아시아뉴스통신, 시정일보, 인터넷언론인연대, 한국기업평가원, 환경방송, 세계환경뉴스, 고양시언론인연합회, 서울기자연합회가 후원했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