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청,‘교통 특별경보’발령 !!!

음주·이륜차 집중단속 등 교통사망사고 예방에 전력

송창식 | 기사입력 2020/08/08 [17:01]

대구청,‘교통 특별경보’발령 !!!

음주·이륜차 집중단속 등 교통사망사고 예방에 전력

송창식 | 입력 : 2020/08/08 [17:01]

▲대구지방경찰청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대구지방경찰청에서는 교통사고 사망자가 지속 감소하고 있으나, 최근 감소세가  둔화되고 오히려 5월~6월은 전년대비 약 30%까지 증가하였으며, 8월 들어 사망자가 2명 발생하여 전년 8월(5명)대비 40%를 차지하고 있어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8월 3일부터 8월말까지 교통특별경보를 발령했다.

 

 중점 추진사항으로는 유흥가·식당가 주변 경력을 중점배치, 음주운전 단속을 강화하고, 지역경찰과 협업하여 대로변 음주운전 단속을 실시한다. ► 음주운전의 경우 지난해 개정 도로교통법(일명 ‘윤창호법’) 시행되어 음주운전시 최고 2년~5년 징역 또는 1천만원~2천만원 벌금 ► 음주사고로 인한 치상시 1년~15년 징역 또는 1천만원∼3천만원 벌금, 음주사망사고시 무기 또는 3년 이상 유기징역 ► 운전면허 결격 기간(2년 또는 3년~5년)도 더욱 강화되었다.

 

교통 및 지역경찰 합동으로 저녁시간 배달이 많은 시간대 이륜차 법규위반을 집중단속 하고,(주2회) 보행자 이동이 많은 장소 중심으로 새벽시간(05~07) 순찰차별 책임구역에 배치 거점근무 강화하며 무단횡단 발견시 순찰차 방송으로 계도 및 단속할 방침이다. 또한, 고령자 운집이 많은 체육공원, 시장, 무료급식소 등 현지진출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시장이나 아파트 단지 자체방송 활용 무단횡단 금지 등 보행안전 요령을 홍보하고, 배달업체 방문하여 사고사례, 형사처벌 등 중점 홍보를 통한 계도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대구지방청 교통안전계장은 “음주운전 근절과 이륜차 운행질서 확립 등 시민이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시켜 가장 안전한 대구, 존경과 사랑받는 대구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을 전했다.

<이메일 : Scs2474@hanmail.net>
대구지방경찰청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