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소방서, 생명 살린 영웅에게 트라우마세이버 수여

업무 유공공무원 표창 수여식 열어

송창식 | 기사입력 2020/05/27 [17:00]

상주소방서, 생명 살린 영웅에게 트라우마세이버 수여

업무 유공공무원 표창 수여식 열어

송창식 | 입력 : 2020/05/27 [17:00]

▲트라우마세이버 인증서 수여식     ©사진제공=상주소방서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상주소방서는 신속·정확한 응급처치로 생명을 구하고 교통사고 후유증 최소화에 기여한 영웅들에게 그 공로를 인정해 소방위 김유리, 소방교 한우준, 최병찬 대원에게 13일 트라우마세이버 인증서 수여식을 했다. 트라우마세이버는 중증외상환자에 대한 적정한 처치 및 이송으로 생명 유지, 장애율 저감에 기여한 구급대원 등에게 수여한다. 하트·브레인 세이버와 함께 소방청이 지난해부터 시행하는 3대 인증제도 가운데 하나다.

 

지난 2월 21일 상주시 내서면 신촌리 국도 상 차량 단독사고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 현장 도착 시 사고자는 안면부 및 복부 출혈, 다발성 통증과 낮은 혈압이 확인되어 상황실로부터 의료지도를 받아 쇼크 및 출혈에 대한 정맥로 확보 등 전문 응급처치를 실시하며 병원에 이송했다. 사고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후 현재 일상 생활에 복귀했다.

 

트라우마세이버 수여식과 함께 2019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유공공무원 표창(김성실)과 소방행정종합평가 표창(송문호)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주원 상주소방서장은 “소중한 생명을 구한 영웅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며 “소중한 생명을 한명이라도 더 구하기 위해 심폐소생 및 외상처치 등 다양한 전문 구급교육을 실시하겠다”고 하였다.

<이메일 : Scs2474@hanmail.net>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