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생활혁신센터 건설사업 공동사업시행 MOU체결

송창식 | 기사입력 2020/05/13 [22:44]

청도군 생활혁신센터 건설사업 공동사업시행 MOU체결

송창식 | 입력 : 2020/05/13 [22:44]

▲청도군 생활혁신센터 건설사업 공동사업 MOU체결     ©사진제공=청도군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청도군은 28일 LH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서남진)와 청도군 생활혁신센터 건설사업 공동사업시행 기본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기본협약은 지난해 국토교통부 공모에 선정된 청도군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인 생활혁신센터 조성 및 LH공공임대주택(100세대)건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LH와 상호협력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협약이다.

 

생활혁신센터는 노후된 청도읍사무소를 포함한 어울림센터 및 부처연계사업인 가족센터, 건강증진센터, 영상미디어센터에 대한 건립이며, 공공임대주택은 주거복지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거나 주거지원이 절실한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의 주거안정을 목적으로 건립하는 것으로, 인구 유입을 통한 쇠퇴한 도시 활성화 및 인프라개선을 위한 새로운 복합개발사업이다.

 

한편 청도군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청도읍 고수리 일대 142,380㎡에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생활혁신센터, 공공임대주택, 부처연계사업 및  지자체 자체사업 등을 포함하여 총사업비 365억원 규모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읍 도시재생은 쇠퇴가 가속화되고 있는 청도군 발전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며 특히, LH를 비롯한 다부처 협업사업이 집중되어있는 생활혁신센터를 통해 주거와 행정, 복지기능이 복합된 도시재생의 거점지역으로 지역에 활력을 붙어 넣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협약을 통해 LH와 서로 협업하여 청도군 도시재생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메일 : Scs2474@hanmail.net>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