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기업경제인협의회, 다문화가정 어린이 위한 나눔 실천

인디포커스 | 기사입력 2020/05/07 [10:02]

고양시 여성기업경제인협의회, 다문화가정 어린이 위한 나눔 실천

인디포커스 | 입력 : 2020/05/07 [10:02]

 

[인디포커스/김문정 기자] 고양시는 지난 4일, 여성기업경제인협의회(회장 김선미)에서 어린이날을 맞아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위한 5백만 원 상당의 문구와 완구 등을 고양이민자통합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날전달식은 시 기업지원과에서 고양이민자통합센터를 연계,5월 가정의 달에도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신나는 어린이날을 선물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기부행사를 마련한 여성기업경제인협의회 진은덕 사무국장(콩깍지 대표)은 “아이들이 행복해하는 모습만으로도 더 큰 선물을 받는 느낌이고 어린이들에게 기쁜 선물이 됐으면 한다”며 “희망을 전하고자 하는 마음이 아이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 관내 여성기업인 CEO 회원으로 구성된 여성기업경제인협의회는 어린이날 기부를 비롯해 이웃돕기 사랑의 김치나누기 행사, 국가적 재난 극복을 위한 코로나19 방역봉사활동 등 지역봉사와 나눔 실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여성기업경제인협의회 김선미회장은 “기업인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것을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라며 “특히나 여성의 세심함과 어머니의 따듯함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봉사활동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소임을 밝혔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판구 기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이웃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여성기업경제인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전했다.

 

이날 전달된 문구·완구는 이민자통합센터를 통해 고양시 관내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민자통합센터는 법무부 위탁기관으로 결혼이민자, 외국인근로자, 유학생, 난민, 중도입국청소년, 탈북자 등 다양한 체류자격을 가진 이민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고양시에만 28,000여 다문화가정이 있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고양시, 여성경제인협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