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 베스트 지역경찰 선발

제 때 제대로 일한 최고의 경찰관들에게 금년 첫 영광을!

송창식 | 기사입력 2020/04/28 [22:25]

경북경찰, 베스트 지역경찰 선발

제 때 제대로 일한 최고의 경찰관들에게 금년 첫 영광을!

송창식 | 입력 : 2020/04/28 [22:25]

▲경북경찰청 안동 신청사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 경북지방경찰청은 4. 10.(금)「베스트 지역경찰 선발심사위원회」를 개최, 2020년도 1/4분기 각 지역별로 가장 두드러진 활약상을 보인 지역경찰을 선발하였다. 먼저, 베스트 지역경찰관서 부문에는 ▵포항북부서 죽도파출소,  ▵김천서 역전파출소 ▵울진서 울진파출소 세 곳이 선정되었으며, 베스트 지역경찰관서장에 구미서 상림파출소 경감 정재택 / 베스트 순찰팀장에 경주서 경위 이현동 / 베스트 순찰팀원에 ▵포항남부서 송도파출소 순경 윤명훈 ▵문경서 점촌파출소 경장 문서준 ▵의성서 의성지구대 경위 이강민, 끝으로 베스트 생활안전(내근 근무자) 부문에 경산서 생활안전계 경장 박은효가 각각 베스트로 선발되는 영광을 안았다.

 

포항북부경찰서 죽도파출소(파출소장 경감 최진호)는 죽도시장 등 관할지역내 탄력순찰구역 29곳을 지정하고 죽도동 여성안심구역 등 범죄취약지를 선정, 시민경찰․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와 함께 야간 순찰을 함께 하며 공동체치안 확립에 기여하고, 서부시장 일대 등 유흥가에서 발생하는 폭력사건 등을 분석하여 신고다발지역을 선정, 순찰차를 미리 배치함으로써 112신고사건 출동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

 

 김천경찰서 역전파출소(파출소장 경감 강구복)에서는 평화시장․시립도서관 주변지역에서의 절도와 성매매 예방을 위해 그 일대를 파출소장과 순찰팀장이 매일 도보순찰을 하는 등 ‘해피김천’ 구현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도로변 폐지수집 어르신들을 상대로 교통사고 예방을 안내하면서 출・퇴근시간대 김천역․초등학교 주변 112순찰과 사고 예방활동을 병행하는 등 주민 친화적 유동순찰과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울진경찰서 울진파출소(파출소장 경감 류철민)에서는 방학이 길어졌던 학생들을 선도하기 위해 야간시간대에 연호공원 일대를 집중 순찰하는 등 청소년 보호 활동과 함께 對여성 범죄 예방을 위해 여성안심귀갓길, 공중화장실, 산책로 등에 설치된 CCTV․비상벨․방범창 등을 면밀히 점검하였다.

 

 박건찬 경북경찰청장은 “현장 경찰관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그들의 사기를 진작시킴으로써 도민들께 보다 양질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고의(BEST) 지역경찰을 선발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경북경찰 모든 구성원들이 우리 경북도민들께 언제나 베스트(BEST)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 : Scs2474@hanmail.net>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