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동 ‘28청춘창업소’ 중기부 메이커스페이스 사업지로 최종 확정

인디포커스 | 기사입력 2020/04/27 [10:25]

고양시, 화정동 ‘28청춘창업소’ 중기부 메이커스페이스 사업지로 최종 확정

인디포커스 | 입력 : 2020/04/27 [10:25]

 

▲ 28청춘사업소 전경    ©고양시 제공

 

[인디포커스/김문정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덕양구 화정동에 위치한 ‘28청춘창업소’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메이커스페이스(makerspace, 중소기업 및 창업 기업의 아이디어를 시제품하기 위한 시설) 구축 사업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올 해 1월 9일 ‘28청춘창업소의 청년기업가들과의 간담회’시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을 강력히 추진할 것을 약속 한 바 있다. 이에 이번 공모 사업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으며 공모 사업 선정이라는 쾌거로 청년 기업가와의 약속도 지키게 됐다.

 

시는 사업 운영을 위해 3D프린터, 레이저커터 등 디지털 장비 및 수공구를 갖출 예정이며, 기존에 선정된 대화도서관, 어린이박물관을 28청춘창업소와 연계해 시 차원의 메이커 문화 확산과 제조 창업 저변 확대를 위한 메이커스페이스를 구축 ‧ 운영할 계획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번 사업 선정은 시가 청년 및 중·장년에 걸친 창업 붐 조성과 적극적 지원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얻은 큰 수확인 만큼 우리 시 기업과 시민들이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내실 있게 구축·운영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