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민축구단 법인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김문정 | 기사입력 2020/04/21 [13:21]

김포시민축구단 법인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김문정 | 입력 : 2020/04/21 [13:21]

▲ 김포시민축구단 법인설립 최종보고회  © 인디포커스

 

[인디포커스/김문정 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0일 소통실에서 김포시민축구단 재단 법인설립 관련 타당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김포시민축구단은 대한축구협회(KFA)3,4부 출범 및 클럽라이센싱 독립법인 의무화규정 도입에 따라현재 3부리그 참가팀 중 가장 선도적으로 법인 설립을 추진 중에 있다.

 

지난 323일 중간보고회를 거쳐 마무리된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정하영 시장을 비롯해 김종혁 시의회 부의장 외 시의원과 부시장, 관련 국·과장 및 축구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김종혁 부의장과 시의원들은 구단의 현실적 어려움과 발전방향 및의회 차원에서 바라보는 재단 설립의 타당성에 대해 다양한 질의를 했다.

 

특히 KBS 축구 해설가이자 대한축구협회부회장을 역임했던 이용수 교수는 구단 비전의 정립과 영속성을 강조하면서 금전적으로 환산할 수 없는 축구 스포츠의 가치와 지역사회로의 환원 등을 언급하며김포축구재단의 운영방안에 대한 전문가적인 식견을 제시했다.

 

정하영 시장은 축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공감대를형성해 많은 시민들이 즐기는 스포츠 문화를 이끌어가는 구단이 되도록여기 참석해 주신 축구 관계자 분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1월 김포시민축구단 법인설립 타당성 연구 용역을 착수했으며 중간보고회와 이번 최종보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최종 반영해 이달 말 용역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