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기성면 장애가족 아늑한 보금자리 마련

기성면청년회, 팀-K봉사단, 울진로타리클럽 연대 집수리 봉사

송창식 | 기사입력 2020/02/13 [10:29]

울진군 기성면 장애가족 아늑한 보금자리 마련

기성면청년회, 팀-K봉사단, 울진로타리클럽 연대 집수리 봉사

송창식 | 입력 : 2020/02/13 [10:29]

 

▲기성면 청년회, 집수리사업 봉사 실시     ©사진제공=울진군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친절 울진군 기성면청년회, 팀-K봉사단, 울진로타리클럽 3개 단체 회원 25명은 지난 9일 집안환경이 열악한 기성면 척산3리 지적장애가구를 방문하여 집수리사업 봉사를 실시했다.

 

울진군중증장애인자립센터의 추천으로 김종민 팀-K봉사단 팀장, 한성진 기성면청년회장, 홍성찬 울진로타리클럽회장 등은 직접 대상 가정을 3차례씩이나 방문하여 불우한 집안 동향 및 불편한 가정환경을 살피고, 집수리 항목 등을 정하여 회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날 집수리 봉사를 실시해서 쾌적하고 아늑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었다.

 

아침 일찍부터 봉사에 나선 회원들은 건물 외벽의 페인트칠부터 시작하여,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도배, 장판을 설치하였으며, 씽크대 및 욕실 타일 교체는 외부 기술자를 동원하여 실시하였고, 옷장 및 가구, 의류까지 새롭게 마련하여 주었다. 특히, 집수리에 소요된 경비는 참여한 봉사단체 회원들의 순수 자비로 마련하여 진정한 참봉사단체로서의 모범을 보여 주었다.


 김우현 기성면장은 “기성면청년회, 울진로타리클럽, T-K봉사단 회원들이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쉬는 날을 반납하고 열성적으로 봉사하여주셔서 감사하다”며 “기성면의 한가정이 쾌적한 공간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또한 “ 행정의 지원이 미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을 위하여 아낌없는 사랑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메일 : Scs2474@hanmail.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