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합동 대응 수요회 정례회 개최

인디포커스 | 기사입력 2020/02/13 [08:32]

의정부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합동 대응 수요회 정례회 개최

인디포커스 | 입력 : 2020/02/13 [08:32]

  © 인디포커스

 

[인디포커스/김문정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21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합동 대응을 주제로 25명의 기관장과 함께 수요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례회는 의정부시장, 의정부시의회의장과 의정부교도소장, 의정부경찰서장,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세무서장, 소방서장 등 관내 주요 기관장들이 참여하여 그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한 대응현황과 기관 간 협업 사항을 적극 모색했다.

 

시는 그간의 추진현황으로 의료기관의 의심환자 진료 시 대응방법, 선별진료소 운영 등 환자 발생 시 대응체계와 다중이용시설 및 취약계층 이용시설 소독방역 현황을 공유하고, 특히 통장협의회 등 주민단체를 찾아가 보건소장 등이 직접 개인위생수칙을 교육하는 등 예방홍보활동에 주력하고 있음을 전했다.

 

이와 관련하여 유관기관에서는 살균소독 및 손씻기, 호흡기증상 시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준수 사항을 전파해 줄 것을 당부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의 지역사회 전파 차단과 시민 안전을 위한 전방위적 합동대응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감염병은 중앙과 지자체, 지역사회 모두가 협력하여 선제적 대응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 “각 기관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빠른 종식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현재 확진환자는 없으며, 128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여 24시간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자료제공 : 보건관리과 / 정은경(870-6011)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