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결하게, 눈에 띄고 오래 기억에 남게

카드이미지 홍보로 시민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송창식 | 기사입력 2020/02/12 [17:45]

쉽고 간결하게, 눈에 띄고 오래 기억에 남게

카드이미지 홍보로 시민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송창식 | 입력 : 2020/02/12 [17:45]

 

▲쉽고 간결하게, 눈에 띄고 오래 기억에 남게     ©사진제공=김천시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김천시에서 새로운 홍보방식을 도입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 유튜브채널을 개설하여 시정에 대한 내용을 여러 가지 톡톡 튀는 영상으로 풀어내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은 이후 올해 2020년에는 주요시정 및 행사홍보를‘카드이미지’로 제작하여 시민들의‘좋아요’를 받고 있다.

 

카드이미지란 몇십초의 동영상, 또는 긴 문장의 글로된 홍보내용을 간결한 몇마디의 글자나 그림, 또는 사진으로 제작하여 보는 이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이해할수 있게끔 만든 홍보 이미지를 말한다. 무엇보다도 손안에서 모든 세상을 볼수 있는 SNS시대에 쉽고 신속하게 홍보내용을 알릴수 있는 것은 물론, 수요자들이 이를 자체적으로 재생산하여 무한히 확산시킬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등에서도 널리 이용하는 방식이다.

▲쉽고 간결하게, 눈에 띄고 오래 기억에 남게     ©사진제공=김천시

 
이번 김천시의 카드이미지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알아볼 있도록 김천시의 예산, 주요시정, 행사 등이 이미지로 만들어져 김천시 SNS 매체에 홍보되어 시민들과의 소통하는 행정을 실현하는데 크게 일조하게 되었다. 특히나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시의 총력대응과 시민들에게 알리는 당부내용 등을 쉽고 간결한 이미지로 신속히 제작, 배포하여 이를 접한 시민들이 감염증 확산방지에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게 습득하는 것은 물론,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불안감도 어느정도 해소하게 되어 많은 이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얻어냈다.

 

 이처럼 카드이미지를 이용한 홍보로 한층 더 시민들의 곁으로 다가가게 된 김천시는 추후에도 더나은 새로운 홍보기법을 도입하여 시민들과의 소통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메일 : Scs2474@hanmail.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