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이천시에 응원 방문

인디포커스 | 기사입력 2020/02/12 [18:05]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이천시에 응원 방문

인디포커스 | 입력 : 2020/02/12 [18:05]

  © 인디포커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안병용 의정부시장)3차 귀국한 우한 교민들의 임시 거처가 이천시 국방어학원에 마련됨에 따라 500만원을 이천시에 즉각 지원하기로 했다.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되는 이번 지원금은 마스크나 세정제 등 국방어학원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한 의료물품 구매에 쓰일 예정이다.

 

협의회 지원금과는 별도로 의정부시에서 성금 300만원을 추가로 지원했으며, 이후에도 도내 31개 시·군들의 온정은 이어질 전망이다.

 

안병용 협의회장은 12일 오후 국방어학원 주변에 설치된 임시상황실에 직접 방문하고, 엄태준 이천시장과 함께 시설 운영 상황과 협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에 관해 의견을 나누었다.

 

안병용 회장은 이 자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국가 재난 상황에서 보여주신 이천시민들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따뜻한 연대의 마음을 꼭 기억하겠다.”면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에서도 경기도와 함께 방역소독 등 확산 방지 노력은 물론이고 이천시의 지역경제 위축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도내 31개 시·군과 산하기관 구내식당에서 이천쌀을 우선 구매하는 것을 비롯해, ·SNS를 통해 이천시 특산물을 홍보하고 구매운동을 벌이는 것으로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로 했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앞서 1·2차로 귀국한 우한 교민이 거주했던 충남 아산과 충북 진천에도 각각 5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한편 140여명의 3차 귀국자가 생활하게 될 합동군사대학교 국방어학원은 어학교육을 전담하는 교육시설로 이천시 장호원읍에 위치해 있으며, 터미널 등이 위치한 도심까지는 약 20km 거리이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