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찾아가는 군정설명회 성황리 종료

지난해 보다 두배 긴 일정으로 보다 많은 주민 목소리를 듣는 소중한 시간

송창식 | 기사입력 2020/02/10 [22:21]

봉화군, 찾아가는 군정설명회 성황리 종료

지난해 보다 두배 긴 일정으로 보다 많은 주민 목소리를 듣는 소중한 시간

송창식 | 입력 : 2020/02/10 [22:21]

 

▲엄태항 봉화군수 10개 읍.면 순회방문     ©사진제공=봉화군


【인디포커스/ 송창식 기자】경북 봉화군은 ‘2020 군정설명회’가 2월 7일 봉화읍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쳤다.엄태항 봉화군수는 지난 1월 9일 이른 새벽부터 춘양면을 시작으로 바쁜 군정에도 불구하고 예년과 달리 하루에 1곳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10개 읍·면을 순회 방문하여 보다 많은 주민을 만나고 군정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였으며, 올해 군정방향에 대해 설명하며 군민들의 이해를 높였다.

 

 지역 기관·단체와 경로당 방문을 방문하여 지역 어르신 및 지도자들과 함께 소통하였으며, 설명회가 끝나고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읍·면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 봉화군의 민선7기 정체성인 봉화 퍼스트(FIRST) 정책을 펼쳐 모든 군민에 의한, 군민을 위한 소통행정에 초점을 두고 군정의 주요사업과 운영방향, 분야별 주요 당면사업, 읍면별 주요 현안사업 등을 설명하고 군정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엄태항 군수는 군민들의 질문이나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직접 설명하고 해결 가능한 민원은 즉석에서 처리를 약속했으며, 검토가 필요한 부분은 관련 부서와 검토를 거쳐 답변하기로 하는 등 신속한 민원처리로 행정의 신뢰를 높였다. 또한 예산수반사항에 대하여는 관련부서의 현장 확인을 거쳐 우선순위에 따라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군정설명회에는 총 165건이 건의되었으며, 추진불가 18건을 제외한 147건이 완료되거나 추진 중에 있다.

 

 엄태항 군수는 “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변화하는 행정욕구를 파악하는 소중한 시간”이였다며,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군정에 반영해 봉화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말을 전했다.

 

<이메일 : Scs2474@hanmail.net>
광고